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

by 예삐킴 2025. 4. 16.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당신, 이제는 좀 더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자세히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익숙한 관광지만 다녀오다 보면 어느새 “뻔한 여행”이 되어버리기 마련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열기구, 짚와이어, 경비행기, 수륙양용차, 바다 위 자전거, 공중 어드벤처 체험까지!
하늘과 바다, 숲과 강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액티비티로 가득한 여행, 지금 함께 떠나봅니다!

부여 열기구 체험


1. 부여 열기구 체험 - 하늘 위에서 마주하는 백제의 풍경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운영시간 : 평상시 일출 시 1일 1회

이용요금: 성인 평일 18만 원, 주말 21만 원 / 소인 평일 12만 원, 주말 15만 원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열기구 체험은 국내에서도 흔치 않은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출발 전 안전교육 및 원리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데, 벌룬 안에 선풍기로 바람을 가득 채운 후 열로 공기를 데워 하늘을 나는 원리입니다.
열기구는 부여 왕릉원 - 적립사지 석탑 - 낙화암 - 궁남지 등 부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비행하는데, 최대 150m 고도까지 올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스릴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비행시간은 40분 ~ 1시간 정소 소요됩니다. 평상시에는 대기가 가장 안정되는 일출 시간대에 진행되며, 가을과 겨울에는 일몰시간 때 서해안(서천) 일몰비행이 가능합니다. 당일 기상이 초속 3미터 이상의 돌풍이 불 경우 조종사의 판단에 따라 비행이 결정되며, 초속 5미터 이상이면 비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안개가 심하여 시정이 100미터 이상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대기하다가 시정 확보 후 비행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버킷 리스트 중에 하나로 꼽는 열기구 체험을 국내에서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붉게 물든 하늘과 고요한 강, 유유히 흐르는 시간 위에서 마주하는 백제의 흔적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2. 강릉 아라나비 바다하늘자전거 - 국내 최초 바다 위 자전거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공항길127번길 35-7

운영시간 : 10:00 ~ 17:00 (11:30 ~13:00 휴게시간) / 월요일만 12:00 ~16:30 운영

이용요금: 하늘자전거 1인 체험 29,000원

 

자전거를 타고 동해바다 위를 달린다? 강릉의 ‘아라나비 바다하늘자전거’는 이런 상상을 현실로 만든 체험지입니다.
하늘에 매달린 케이블 위를 특수 제작된 자전거로 건너는 체험형 레포츠로, 바다 바로 위 20m 높이, 타워 간 거리 300m (왕복 600m)를 유유히 달리는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로프가 자전거를 위아래로 고정하고 있어 절대로 뒤집히거나 추락할 위험이 없는 매우 안전한 친환경적인 체험입니다.

자전거는 안전 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 트랙을 한 바퀴 도는 구조이며, 특히 아래가 탁 트여 있어 마치 하늘 위를 나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 국내 최초 해양 네트어드벤처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171

운영시간 : 10:00 ~ 18:00 (12:00 ~13:00 휴게시간)

이용요금: 성인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 경로 우대자,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6,500원

 

충남 홍성의 남당항에는 바다 앞 공중에 설치된 그물 위를 걷는 ‘네트어드벤처’가 있습니다.
마치 공중에 설치된 트램펄린 같기도 한 이 구조물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도전할 수 있는 이색 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물망으로 구성된 코스는 하늘을 걷는 듯한 부유감, 투명한 그물 아래 펼쳐지는 남당항의 바다 풍경, 균형 잡기의 스릴이 묘하게 어우러져 새로운 감각을 자극합니다.
근처에는 남당항 해양 분수 공원과 해산물 시장, 카페, 바닷가 산책로도 함께 있어 하루 나들이 코스로 완벽합니다.


4. 담양 에어로마스터 - 경비행기 탑승 체험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영산강자전거길 429

코스별 이용요금 및 비행시간

- A코스 : 죽녹원, 담양호, 금성산성, 담양리조트, 메타세콰이어가로수길 일원 

  비행시간 : 약 15분

  이용요금 : 1인 평일 8만 5천 원, 주말 10만 원

 

- B코스 : 내장산, 순창

  비행시간 : 약 30분

  이용요금 : 1인 평일 17만 원, 주말 20만 원

 

- C코스 : 지리산, 무등산

  비행시간 : 약 60분

  이용요금 : 1인 평일 35만 원, 주말 35만원

 

전남 담양의 ‘에어로마스터’는 국내에서 경비행기를 타볼 수 있는 드문 체험지입니다. 전문 파일럿과 함께 2인 1기 체험이 가능하며, 광활한 담양 평야와 대나무숲, 호수 등을 공중에서 내려다보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탑승이 가능하며, 탑승 전 간단한 항공 안전 교육이 진행됩니다. 여기에 비행 체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무전기를 통해 지상과 하늘 또는 하늘과 하늘에서도 무전기로 교신이 가능하며, 가족과 친구, 연인과 따로 체험을 즐겨도 함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B코스 이용 시 전문 파일럿 분을 통해 간단한 비행 조정이 가능합니다.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 속을 나는 특별한 경험을 에어로마스터의 경비행기 체험으로 안전하고 짜릿하게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말 그대로 하늘 여행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5. 하동 코리아 짚와이어 - 섬진강 위를 가로지르는 초고속 체험

위치 :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경충로 493-37

운영시간 : 08:30 ~ 17:00 (12:00 ~13:00, 15:00 ~ 15:30 휴게시간)

이용요금: 대인 45,000원 / 청소년 40,000원 / 어린이 35,000원

 

경남 하동의 코리아 짚와이어는 수려한 다도해가 한눈에 들어오는 해발 849m의 하동 금오산 정상에서 최고 시속 120km/h의 속도로 아시아 최장 길이 3.420km를 미끄러져 내리는 코스를 자랑합니다. 코리아 짚와이어는 최고의 설계진으로 설계 제작된 최신의 시설로서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어, 정예화된 안전요원의 친절한 교육과 안내에 따라 탑승하시면 안전합니다.
이 체험은 단순한 레저를 넘어, 광활한 강 위를 질주하는 해방감과 속도감, 그리고 산과 강이 어우러진 남도의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경험입니다. 일상에 지친 여러분을 아름답게 탁 트인 자연과 더불어 완전한 자유와 스릴 만점의 스피드가 함께하는 쾌감을 선물할 것입니다.


6. 양양 해담마을 수륙양용차 체험 - 육지도 강도 자유롭게!!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서면 구룡령로 2110-17

코스별 이용요금 

- 수륙양용차 A코스 : 3km

  이용요금 : 1인 15,000원

 

- 수륙양용차 B코스 : 6km

  이용요금 : 1인 25,000원

 

- 수륙양용차 C코스 : 9km

  이용요금 : 1인 33,000원

 

양양에 위치한 해담마을은 첩첩산중에 해를 담고 있는 마을이라는 뜻입니다. 이곳에서는 '수륙양용차 체험’을 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물 위와 땅 위를 넘나드는 체험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이 차량은 군용 차량을 민간용으로 개조한 것으로, 육지를 달리다 그대로 강이나 바다로 진입해 보트처럼 떠다니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맑은 계곡에서 즐기는 짜릿하고 시원한 체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체험학습이자, 어른들에게도 색다른 스릴을 주는 액티비티로, 특히 여름철이나 물놀이 시즌에 인기 최고입니다.


마무리

평범한 여행에 지쳤다면, 이제는 '직접 해보고, 느껴보는 여행', 액티비티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열기구에서 바라보는 고요한 하늘, 자전거로 달리는 바다 위, 강을 가로지르는 짚라인까지,
이 모든 순간이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에너지와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다음 여행은 다르게!

몸으로 체험하는 이색 액티비티로 잊지 못할 하루를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